|
사이버캠퍼스 실시간 강의(ZOOM) 출결 관련 안내 |
|
안녕하세요. 원격교육지원센터 입니다.
사이버캠퍼스 실시간 강의(ZOOM)를 통해 수업 진행 시 일부 학생들의 출결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. 해당 문제에 대해 사이버캠퍼스 서비스 개발사와 함께 원인 분석 및 처리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.
1. 문제점 원인 분석 및 처리결과
1) 사이버캠퍼스에 ZOOM ID를 정상 등록하였으나 출결이 반영되지 않은 경우
- 수강생 기기의 캐쉬 등의 문제로 보통 다음 수업부터는 정상 작동됩니다.
2) 사이버캠퍼스에 ZOOM ID에 대문자를 포함하여 등록하면 출결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
- 3월 3일(수)에 개발사에 해당 오류를 수정 요청하여 업데이트 완료하였습니다.
- 이에, 이전 출결 기록 재적용을 위해 “결과반영”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3) ZOOM ID(e-mail)로그인 접속방식 외에 Google이나 Facebook의 인증을 통해 접속한 경우
- ZOOM 접속 시 사이버캠퍼스에 등록한 ID와 동일 계정을 사용하도록 반드시 안내해 주시 기 바랍니다.
※ 실제 수업에 참여하였으나 결석 처리된 수강생은 “참가이력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2. 출결 반영 후 처리 절차
1) SAINT에 출결 데이터를 발송하지 않은 경우
- 사이버캠퍼스 내 “출석” 메뉴에서 수정 가능합니다.
2) SAINT에 출결 데이터를 발송한 경우
- 학부 행정팀을 통해 발송 취소 후 수정 가능합니다.
- 원격교육지원센터 -
원격교육지원센터 원스톱 통합서비스 서강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는 비대면 수업과 관련하여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효율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정보인프라를 구축하여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※ 문의: 원격교육지원센터, 02-3274-4907~12, cdes@sogang.ac.kr, http://cdes.sogang.ac.kr |